기사상세페이지

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로 책과 가까워지는 노성중학교

기사입력 2024.05.02 13:00

SNS 공유하기

fa tw
  • ba
  • ka ks url


    사진(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로 책과 가까워지는 노성중학교).jpg


    노성중학교(교장 이종애)는 지난 4월 22일(월)~26일(금) 독서 동아리 ‘다독다독’ 학생들을 중심으로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.

     

    이번 행사는 ‘세계 책의 날’, ‘도서관의 날’이 있는 4월을 맞아 노성중학교 학생들이 책과 가까이하고 학교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. 또한‘동아리 추천 도서 소개 부스, 세계 책의 날 기념 책 문장 옮겨 쓰기, 책 속의 행운 카드 찾기, 도서관 관련 단어 N행시 짓기, 각자의 개성을 담은 대출증 꾸미기’ 등의 활동으로 이뤄졌으며 학생들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책의 날의 의미를 이해하고 함께 기념하며 도서관의 다양한 책들을 읽어 보고 책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.

     

    1학년 한 학생은 “평소 독서에 큰 관심이 없었는데 친구들과 함께 도서관 행사에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여러 종류의 책을 살펴보고 읽을 수 있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”라고 소감을 밝혔다.

     

    이종애 교장은 “이번 도서관 행사에서 학생들이 다채로운 활동에 참여하며 세계 책의 날 제정의 취지를 성찰하고 독서에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. 앞으로도 노성중학교 도서관을 중심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자발적으로 독서를 실천하고 책으로 소통하는 문화를 조성하도록 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
     

    backward top home